금연후 몸의변화 총정리(금단증상)
금연을 하고 2주 나중에는 우리몸몸 내부에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흐르기 첫번째로 하고, 1달 뒤에는 기관지에 쌓여이었던 가래가 배출돼요.
365일이 지나면 심장혈관 질환이 감소하고, 2~5년 뒤에는 비흡연자 수준으로 뇌졸중 위험이 수축하여다. 10년이 지나면 폐암과 인두암, 췌장암의 위험이 큰 폭으로 줄어들며, 15년 뒤에는 흡연 경험이 없는 사람과 비등비등한 수준으로 돌아가게 돼요.
금연 시의 몸의 변화를 알려면 우선 흡연을 하게되면 생기는 몸의 변환부터 알아야 포착하기가 쉽습니다. 흡연을 하게되면 혈압과 맥박이 불규칙해지고 체온이 감소하게 돼요. 또한 혈액 속에 산소량이 감소하며 일산화탄소 양이 높아져요. 물론 혈액 순환도 안 좋은쪽으로 강화되게 돼요.
남성 흡연율이 많이 줄었다고 하나 여태껏 담배를 끊는 사람들보다 담배를 태우기 처음으로 하는 사람들이 풍부하며, 어린이들은 어릴 때부터 스마트폰으로 끝없는 매체를 접할 수 있다보니 전보다 담배를 더 일찍 접하고 있고요.
금연후 몸의변화 8가지
1. 면역력 증가
금연은 혈액순환을 완충고 산소 농도를 늘려주며 염증을 감생시켜다고 합니다다. 이 대다수 것이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감기와 다른 질병들을 물리치기가 더 쉽다고요.
2. 심장박동 정상화
금연을 하고서 가장 우선 나타나는 인체 변환 중 한 종류는 바로 심장박동이 정상화 된다는 사실입니다. 흡연은 심박수를 급격히 높이게 되었는데 이는 신부전증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신부전 환자 중에서 흡연을 하다가 돌연사하게 되었다면가 많다고 해서고 해요. 금연을 하게 되면 한 달 후에 심장박동이 매우 정상화 된다고합니다. 이 외에도 혈액순환도 좋아져서 혈색이 좋아 보인다고하고요.
3. 미각 및 후각 회복
흡연은 코와 입안의 신경 끝을 파손시켜 미각과 후각을 약화시켜줍니다다. 끊은 지 48시간 만에 신경 끝이 자라기 난생 처음 하며, 미각과 후각이 좋아지기 난생 처음하고요.
4. 호흡기관 회복
흡연은 폐, 기도, 호흡근 등에도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금연후 해당 호흡기관이 회복되는 육체변환를 주기 때문에몸몸에 산소 전달을 순조롭게 해줍니다.
5. 피부 향상
오랜 세월 흡연해 온 사람은 피부색이 어둡고 칙칙하기 쉽다고요. 흡연자는 피부에 산소전달이 충분하지 못해 멜라닌과 홍반지수가 높아지기 때문이라고요. 흡연을 하게되면 비타민a성분이 파괴되어지고 있는데, 비타민a는 피부의 손상을 예방하는 역할을하고요. 또한 담배를 피울 때 활성산소가 일으켜서키면서 피부설립을 파괴하고 노폐물이 그 자리를 대신하면서 피부노화가 와요.
6. 혈액순환 향상
금연 후 몸의 변경 - 금연 후 2주에서 12주 이내에 혈액순환이 향상돼요. 이것은 육체 활동을 더 많이 더 쉽게 만들고 심장 마비의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7. 구취 향상
담배를 끊음으로써 한달은 커녕 이제부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입냄새를 향상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금연을 하고 일주일 크기가 지나면 많은 이들의 입에서 나는 고통스러운 입냄새 또는 담배 냄새 등을 없앨 수 있다고하고요.
8. 탈모 향상
금연후 몸의변화로는 탈모 증상 이완도 있고요. 흡연과 탈모가 직접적으로 연관관계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많이 있고요. 실제로 금연클리닉과 병원에서는 탈모 환자에게 금연을 권하고 있다고 합니다. 흡연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모낭세포에 악영향을 주어요. 그리고 염증과 호르몬 불균형을 나타나게해 탈모를 촉진시켜주고니다다.
금연으로 인한 금단증상
금연 금단증상은 갖 가지가 있다는데 일전에 이유 없도록 자꾸 짜증이 나고 집중이 안 되며 단 것이 당기는 현상이 일어나요. 그리고 금연 후 기침과 가래가 나오며 변비 또는 소화불량 그리고 수면 리듬이 불규칙해지며 불면증이 생기는 등의 증상을 얘기하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오면 잘 조치해야 금연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금연을 거행하다가 보면 인체기관 회복과 기능보강등 상당부분 향상이 돼요. 힘들고 어렵고 금단증상로 인해 포기하지 나시고 오늘부터라도 금연하여 더 좋은 생활을 할 수 있다는 맘으로 노력해보길 바랄게요. 우리의 육체는 한번 상하다가 보면 회복되는 기간이 더디므로 평소에 관리를 하는것이 굉장히 중요해요. 금연을 단행하다가 도중에 실패하게 되더라도 중도에 포기하기 보다는 되풀이해서 실시해서 꼭 성공하길 바랄게요.
새해가 되면 꼭 금연을 하겠다고 다짐하지만 이틀 정도만 가면 금단 증상으로 여간하여서는 견디지 못하는 분들이 무척 많으므로 금새 금연을 기권하고 맙니다. 이는 흡연을 통해 흡입하는 물질에 중독을 발생시키는 마약성 물질이 있기 때문에 하단과 같은 금연에 의한 금단 증상을 겪으셨으면 최초부터 금연을 선언하기 보다는 흡연량을 소량씩 감축을 해나가시기 바랍니다.
2023.05.15 - [분류 전체보기] - 간경화 초기증상 7가지 및 원인 치료방법
2023.05.15 - [분류 전체보기] - 고혈압 낮추는 방법 10가지 상세요약
2023.05.15 - [분류 전체보기] -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및 치료법
댓글